본문 바로가기
성경과 기도

입관 예배 대표 기도 문, 장례 예배 기도 _ 한근호 목사

by 많은 물소리 2024. 1. 16.

 


입관예배 대표기도문 - 한근호목사
<육신은 흙으로 돌아가고, 영혼은 하나님께로 돌아갑니다.>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고 ㅇㅇㅇ님의 입관예배로 주님 앞에 나아갑니다.
아버지 하나님, 이제 장례 절차가 시작됩니다. 하나님께서 선언했습니다.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가라!” 하나님께서 선언하신 대로, 흙으로 지은 몸은 흙으로 돌아갑니다. 육신은 흙에서 흙으로, 티끌에서 티끌로, 먼지에서 먼지로, 재에서 재로 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도의 영혼은 하나님으로부터 왔으니 하늘나라 하나님 아버지의 품으로 돌아감으로 감사합니다. 성도의 죽음은 끝이 아니라 천국으로 들어가는 관문임을 믿습니다. 성도의 죽음은 허무가 아니요, 암흑도 아니요, 영원한 끝도 아니요, 영원한 삶의 시작인 것을 믿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은 죽음의 관문을 통하여 영원한 삶으로 들어감을 인해 감사합니다.

고인은 생전에 예수님을 믿고 의지하다가 또한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 "주 예수여 내 영혼을 받으시옵소서!"라고 기도하는 믿음으로 죽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자기를 찾고 의지하는 자를 구원해 주시는 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자기를 의지하는 자를 결단코 물리치지 않으시는 줄 믿습니다. 고인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게 하시고 믿게 하셔서 천국 백성이 되는 가장 귀한 복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들에게 죽음이 와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죽음의 과정을 통하여 우리가 더 찬란한 삶을 살 수 있는 곳으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주님, 여기에 서 있는 우리도 우리도 언젠가 죽음의 문을 통해 천국에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땅에서 천국을 소망함으로 믿음을 잘 지키며 살게 하여 주옵소서!
오늘 입관으로 우리는 고인의 육신의 얼굴을 마지막으로 대했습니다. 이제 더 이상 고인의 얼굴을 볼 수 없게 되었지만, 영원한 천국에서 다시금 얼굴을 맞대어 보게 될 것을 기억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유족들을 위로하여 주시옵소서! 유족들의 믿음의 눈을 열어 주시고 천국을 소망 가운데 바라보며 살게 해주옵소서!
주여, 우리에게는 인간의 정이 있기에 장례식에서 눈물을 흘리는 것이 인지상정인 것을 고백합니다. 슬픔당한 유족들의 슬픔을 위로하여 주옵소서! 저들의 눈물을 닦아 주옵소서! 남은 장례 일정 가운데도 함께 하여 주옵소서! 장례식 기간 동안 서로 위로하고, 용납하고 용서하는 시간되기를 축복합니다. 주여, 보호하여 주옵소서! 원수가 틈 못타도록 붙드시옵소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고, 사망에서 건지시며, 영원한 천국으로 인도하시는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성경 말씀:
하나님을 떠난 인간은 죄로 말미암아 결국은 죽게 되었습니다. 육신은 흙으로 돌아갑니다.
창 2:17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서는 반드시 죽으리라 하시니라
창3:19 네가 흙으로 돌아갈 때까지 얼굴에 땀을 흘려야 먹을 것을 먹으리니 네가 그것에서 취함을 입었음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
성도들의 영혼은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창2:7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욥 1:21 이르되 내가 모태에서 알몸으로 나왔은즉 또한 알몸이 그리로 돌아가오지라 주신 이도 여호와시요 거두신 이도 여호와이시니 여호와의 이름이 찬송을 받으실지니이다 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