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과 기도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 _ 주여, 우리나라의 근현대사 가운데 역사하신 하나님의 손길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_ 한근호 목사

by 많은 물소리 2024. 1. 19.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 _ 주여, 우리나라의 근현대사 가운데 역사하신 하나님의 손길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주여, 우리나라의 근현대사 가운데 역사하신 하나님의 손길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주여, 일제에서 해방되게 하시고, 625에서 지켜 주시고, 정치가 민주화 되고 경제가 발전하게 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복 주셔서 여기까지 온 것을 기억함으로 하나님의 뜻에 복종하는 나라 되게 하옵소서!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이 땅에 선교사들을 보내주시고 복음을 전하게 하시고 전국 방방곡곡에 교회를 세워주시니 감사합니다. 선교사들이 순교를 피를 이 땅에 흘렸으며, 또한 이 땅에 뿌려진 축복의 씨앗이 열매를 맺어 민족이 살아나고 교회가 부흥케 하시고 사람들로 구원받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대한민국이 일제의 식민지배에서 벗어나게 하시고, 6.25 전쟁의 폐허에서 일어나 자유롭고 풍요로운 나라로 성장하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 이 민족의 번영이 우리 자신만을 위한 것이 아님을 깨닫게 하여 주옵소서! 교만하지 않게 하시고, 나태하지 않게 하시고, 탐욕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게으름에 빠지지 않게 하옵소서! 민족과 열방을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께서 베푸신 은혜를 망각한 채, 부요와 풍성함에 눈먼 탐욕의 죄를 회개합니다.
하나님, 이 땅에 일어난 위대한 교회 성장과 경제적인 부흥은 하나님의 역사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대한민국과 대한민국의 교회를 통해 하나님 나라를 이루시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계획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주여, 그런데 우리가 그 하나님의 뜻을 무시했습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을 버렸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신 목적을 망각했습니다. 성서한국, 통일한국, 선교한국의 부르심을 망각했습니다. 북한 동포의 아픔을 외면한 채, 남한만 누리는 풍요에만 관심을 가졌습니다. 우리의 지혜와 힘으로 대한민국의 독립과 건국을 이루며, 경제화와 민주화를 이룬 것인 양 교만했습니다. 한쪽 눈은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 같지만 다른 눈은 썩어 없어질 세상의 부요함을 바라보았습니다.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을 따랐습니다.
 
하나님, 대한민국의 죄를 회개합니다. 대한민국 교회의 죄를 회개합니다.
주여,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돈을 사랑함으로 맘몬의 노예가 되어 탐욕과 탐심을 따라 살아간 죄를 회개합니다. 십자가를 따르는 좁은 길로 행하지 아니하고, 풍요와 번영, 성공의 넓은 길을 따라 살아간 죄를 회개합니다. 긍휼이 풍성한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의 죄를 도말(塗抹) 해 주옵소서. 대한민국의 회개의 영으로 충만케 하여 회개와 거룩의 회복이 이루어지게 하시고, 거룩한 제사장 나라로 일어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