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과 기도

상한 마음_ 예수님께서는 마음의 상처를 고치시고 아버지의 사랑으로 채워주십니다.(엡 3:14-19)

by 많은 물소리 2024. 1. 12.

 


예수님께서는 마음의 상처를 고치시고 아버지의 사랑으로 채워주십니다.
(엡 3:14-19) “이러므로 내가 하늘과 땅에 있는 각 족속에게 이름을 주신 아버지 앞에 무릎을 꿇고 비노니 그의 영광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성령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사람을 강건하게 하시오며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께서 너의 마음에 계시게 하옵시고 너희가 사랑 가운데서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져서 능히 모든 성도와 함께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고 그 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1.
“그의 성령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사람을 강건하게 하시오며”
이 구절들은 하나님과 우리의 속사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속사람을 돌보시며 우리가 속사람에 의해서 하나님을 경험하기를 원하십니다.
 
2. 
“그리스도께서 마음에 계시게 하시옵고”
예수님은 우리 마음속에 살고 계십니다. 우리 삶 가운데 같이 하십니다.
 
3. 예수님께서는 마음의 상처를 고치시고 아버지의 사랑으로 채워주십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향한 계획은 ⅰ) 우리의 속사람이 강건해 지는 것이고 ⅱ) 우리 속사람 안에 사랑이 채워져서 뿌리가 강한 나무처럼 되는 것입니다. 뿌리는 기반을 말합니다. 여러분들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아는 것이 바로 가장 기초적인 진리요, 그 위에 모든 다른 진리들이 세워지는 것입니다.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뿌리를 내리고 기반을 다짐으로써, 우리는 온전하게 성장해 가는 것입니다.
 
 바울은 하나님의 사랑 안에 거하는 경험이 우리의 삶의 기초인 것을 분명하게 말해 줍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그분의 아들이 이 땅에서 죽도록 보내셨습니다. 이 일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이 드러났습니다. 
 사랑이 우리 가운데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랑은 자유함을 줍니다. 사랑은 확신을 줍니다. 사랑이 우리 가운데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사랑을 깨닫지 못하면, 여러분은 기초가 없는 흔들리는 인생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의 풍부하게 공급되지 않으면 인간은 병들게 되어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에 서 있지 않으면, 마귀가 여러분을 정죄할 것입니다. 마귀가 여러분들을 넘어뜨릴 것입니다. 결국 여러분은 죄책감에 두려움에 휩싸여 하나님께 나아가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죄책감과 두려움과 정죄함에 살아가는 크리스천들은 하나님의 사랑위에 뿌리를 내리고 터를 잡은 것이 아닙니다. 
 
(엡 3:14-19) “이러므로 내가 하늘과 땅에 있는 각 족속에게 이름을 주신 아버지 앞에 무릎을 꿇고 비노니 그의 영광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성령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사람을 강건하게 하시오며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께서 너의 마음에 계시게 하옵시고 너희가 사랑 가운데서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져서 능히 모든 성도와 함께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고 그 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기도: 아버지 하나님, 속사람을 강건케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께서 내 마음에 계시는 것을 믿음으로 알게 하옵소서!
 땅에 뿌리는 내린 나무처럼 하나님의 사랑에 뿌리를 내리게 하옵소서!
 반석 위에 서 있는 집처럼 하나님의 사랑의 터 위에 서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의 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를 알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https://youtube.com/shorts/J9xsLYXoIi4?si=EoAUCrfQA6sN_kLs


https://youtube.com/shorts/qonjC5oS9gM?si=ktXDdrx9yBRBLNMF

https://youtube.com/shorts/5RWKMiHS3s4?si=KW-KPC-gOYhY_ixb